fbpx
Checkout
Cart: $0.00 - (0 items )

Top 3 저렴한 대체주거공간

요즘 너무나도 집값이 비싸죠.. 2년전쯤인가 “Pinky”라는 페이스북의 직원이 실리콘밸리 주거비용이 너무비싸서 홈레스로 지냈다는 기사를 보신적 있으실꺼에요.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적어도 연봉이 25만은 되어야 깔끔한 콘도를 구할 수 있을 수준이 되고, 시애틀과 LA근교도 번듯한 집을 마련하려면 요즘 정말 만만치 않죠. 부부가 정말 열심히 맞벌이를 해야 학군좋고 안전한 곳에 겨우 작은집을 하나 마련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는 우리 미주한인들만의 문제만은 아닌데요. 요즘 미국사람들 사이에는 비싼집을 대체할 수 있는 주거공간의 필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최고의 집관련 인기채널인 HGTV에서는 Tiny House Hunters라는 프로그램 (https://www.hgtv.com/shows/tiny-house-hunters)을 통해 실제로 Tiny House를 예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이렇게 작은공간의 주거형태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는점을 부각시키고 있죠.

저희 옐로프에서도 집을 대체할 수 있는 Top 5 인기 주거형태를 정리해 봤어요. 

1. 컨테이너 개조 하우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컨테이너 박스들을 모아 개조해서 만든 집입니다. 장점이라면 이동성이 좋고 친환경적이며 무엇보다 내 입맛에 맞게 개조하기가 너무나도 쉽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이구요. 위에서 보시는 컨테이너 하우스는 80만불(한화 약9억)이 넘게 측정되어있지만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는 집은 현재 약 6만5천불 (미국/캐나다 내 운송비 약 $1만 3천불 포함) + 기타비용 정도에 데크가 달린 멋진 커스텀 집을 지을 수 있어요.  

물론, 더 저렴한 컨테이너 하우스들도 있어요. 이곳(바로가기 링크)에 가시면 한화 천만원 내외의 하우스들을 아주 많이 구경하실 수 있어요. ^^

2. RV 캠핑카

어느정도 연식이 된 RV 캠핑카를 만오천불 아래에서 구매해서 실내를 깔끔하게 개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로컬에서 직접 픽업하시려면 Craigslist를 통해 구매하시고 만약에 더 넓은 선택의 폭을 갖고 싶으시다면 ebay.com 같은곳을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RV캠핑카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하고 유지비용이 기존의 집보다 정말 저렴하다는 점이겠죠. RV를 선불로 주고 사셨다면, 기름비, 파킹비(Campground Rent), 보험(한달 약 50불), 유틸리티 (20파운드 프로팬 가스 한달 약 19불) 정도면 한달에 700-800불 정도에서 주거가 가능하겠네요. 이동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500불 이하로도 가능할 것 같아요. ^^

3. Tiny House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집을 아~주 작게 만드는것도 한 방법이겠죠. ^^

한예로 아래에서 보시는 집은 이베이에서 약 3만5천불 (한화 약 4천만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네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공간은 좁아도 효과적으로 배치되어있고 인테리어도 너무나 깔끔하네요. 

더 많은 Tiny House를 구경하시려면 이곳 (바로가기) 으로 가보세요.

물론 보통 집가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것은 땅가격입니다. 하지만 도심을 조금 벗어나서 아주 작은 공간만 있어도 멋지고 깔끔한 나만의 공간을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에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위의 대체주거공간은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더 많은 Tiny House 구경하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