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Checkout
Cart: $0.00 - (0 items )

해외 직구 사기 예방하기

미국 소매업 최대의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여기저기서 안타까운 소식들도 들리고 있는것 같네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불미스러운 일들에 휘말리지 않고 즐겁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을까를 다뤄볼까 합니다. 


첫번째로, 한국소비자원 웹사이트 (링크)를 꼭 먼저 확인하세요.

한국소비자원은 주기적으로 유명브랜드 사칭, 연락두절 사이트의 사이트명, URL등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안전한 온라인거래를 돕고 있습니다. 신고가 들어갔거나 사기로 의심되는 일이 발생한 웹사이트들은 ‘사기의심사이트’  리스트에 오르게 됩니다. 

밑의 웹사이트들에 대해서 “Suspicion of fraud” 라고 하는걸 봐선 아직은 의심수준에서 조사중인듯 합니다만 그래도 조심하는게 좋겠죠?

 

 

 

 

 

 

 

 

 

 

(이미지 출처: 한국소비자원)


두번째로, 어떤 웹사이트나 플랫폼에서 최종 결제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는것 또한 아주 중요해요. 

최근에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많은 직구족이 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레이벤 선그라스를 해외직구 했다가 물건은 못받고 사업자와 연락두절이 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네요.. 이러한 안타까운 일을 방지하실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은 배송전에 사업자가 결제금 인출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에요. 왜 사기사이트 사업자들이 잠적을 하는지 그 동기를 생각한다면 물건이 배송되기도 전에 본인 손에 이미 쥐어진 돈이라는 것이겠죠.

 

 

 

 

 

 

 

(이미지 출처: 한국소비자원)

물론, 위와 같은 구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크로 작은 온라인 쇼핑몰중에서 대다수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이트들입니다. 하지만, 아주 작은 사기 가능성이나마 피해가시려고 한다면 모든 사기의 근원인 돈에 대한 결정권을 사업자에세 주지 않는 방식을 택해보시길 바래요. 아마존과 같은 대형 소매업들 내에서 이루어지는 결제는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존은 회사가치가 1조달러가 넘는 회사이고 그와같은 회사가치가 되기까지는 최고의 고객서비스와 안전한 결제시스템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옐로프 (Yellow Friday) 웹사이트 내에서는 어떠한 결제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옐로프를 이용해 주시는 모든분들의 최종 결제는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메이져 플랫폼 안에서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저희는 언제까지나 아마존과 기타 소매업들과 제휴 계약이 되어있는 “쇼핑정보 웹사이트” 이며 직접 배송이나 결제 체결을 직접 하지 않습니다.


세번째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하시는 것이 조금더 안전합니다.

요즘 신용카드사들은 사기방지 (“Anti-fraud”) 프로세스나 챠지백 (“Chargebac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챠지백 서비스란, 사업자와의 연락두절 또는 미배송, 결제금액 상이 등 구매자가 불이익을 당한 상황에서 카드사에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요청을 하실때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점은 물건 결제에 대한 객관적 입증자료를 항상 보관하셔야 구매기록에 대한 입증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저희 옐로프에서는 영어가 불편하신 분들도 온라인 쇼핑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해외 쇼핑관련 영어 영작/영문 서비스를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타 웹사이트를 통해 사셨다가 문제가 생긴 경우라도 저희가 언어적인 부분에서 도와드릴 수 있다면 최대한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

건전한 온라인 쇼핑문화를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이런 토픽들을 저희 블로그에서 많이 다룰 예정입니다.

© Copyright yellow-friday.com 


 

Back to top